(사)한국인지과학산업협회 인지기술 튜토리얼 19

게임과 로봇에 적용되는 강화학습

2017년 9월 2일(토)
서울대학교 관악캠퍼스 301동 118호

2017년 9월 2일(토)

서울대학교 관악캠퍼스 301동 118호

서울대학교 인지과학연구소

(사)한국인지과학산업협회

한국정보과학회 인공지능소사이어티, 한국인지과학회, 한국뇌공학회, 지능시스템학회, 대한전자공학회 컴퓨터소사이어티 인공지능/신경망/퍼지연구회, 대한의료정보학회, IEEE Seoul Section, ㈜코코링크


초대의 글

강화학습은 인공지능 에이전트가 스스로 환경과 상호작용하며 사람이 정해준 정답 없이도 학습이 가능해 로봇의 컨트롤, 게임의 자동 플레이 등에 활발히 이용되고 있습니다. 또한 딥 러닝을 강화학습에 적용함으로써 최근 강화학습의 성능과 이용 가능성이 크게 향상되어 2016년에는 딥마인드의 강화학습 알고리즘인 알파고가 이세돌 9단과의 바둑 대국에서 승리를 거두는 등 발전이 두드러지고 있습니다. 본 튜토리얼에서는 강화학습의 기본 개념과 대표적인 학습 알고리즘, 딥 러닝을 접목한 딥 강화학습의 대표적인 모델 및 게임과 로보틱스 분야의 최신 연구 성과를 소개하고 기본적인 딥 강화학습 모델의 구현 실습을 진행하고자 하니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2017년 8월 17일
한국인지과학산업협회 회장
장 병 탁

개 요


프로그램

시 간

게임과 로봇에 적용되는 강화학습
9월 2일(토)

08:30~09:00 등 록
9:00~09:50

쫄지말자 강화학습

김승일 소장(모두의연구소)

10:00~12:00

강화학습 기본 이론

이범진 연구원(서울대학교)

12:00~13:00 점심시간
13:00~15:00

딥 강화학습 소개, 게임과 로봇에의 적용

최진영 연구원(서울대학교)

15:00~17:00

게임과 로봇에의 적용실습

이웅원 선임연구원(제이마플)


프로그램 소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