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한국인지과학산업협회 인지기술 튜토리얼 19-2

게임과 로봇에 적용되는 강화학습

2017년 10월 20일(금)
대전 KAIST IT 융합빌딩(N1) 다목적홀

2017년 10월 20일(금)

대전 KAIST IT 융합빌딩(N1) 다목적홀

서울대학교 인지과학연구소

(사)한국인지과학산업협회

KAIST, ㈜코코링크, 한국정보과학회 인공지능소사이어티, 한국인지과학회, 한국뇌공학회, 지능시스템학회, 대한전자공학회 컴퓨터소사이어티 인공지능/신경망/퍼지연구회, 대한의료정보학회, IEEE Seoul Section


초대의 글

강화학습은 인공지능 에이전트가 스스로 환경과 상호작용하며 사람이 정해준 정답 없이도 학습이 가능해 로봇의 컨트롤, 게임의 자동 플레이 등에 활발히 이용되고 있습니다. 또한 딥 러닝을 강화학습에 적용함으로써 최근 강화학습의 성능과 이용 가능성이 크게 향상되어 2016년에는 딥마인드의 강화학습 알고리즘인 알파고가 이세돌 9단과의 바둑 대국에서 승리를 거두는 등 발전이 두드러지고 있습니다. 본 튜토리얼에서는 강화학습의 기본 개념과 대표적인 학습 알고리즘, 딥 러닝을 접목한 딥 강화학습의 대표적인 모델 및 게임과 로보틱스 분야의 최신 연구 성과를 소개하고 기본적인 딥 강화학습 모델의 구현 실습을 진행하고자 하니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2017년 9월 29일
한국인지과학산업협회 회장
장 병 탁

개 요


프로그램

시 간

게임과 로봇에 적용되는 강화학습
10월 20일(금)

09:00~09:30 등 록
09:30~11:30

강화학습 기본 이론

곽하녹 연구원(서울대학교)

11:30~13:00 점심시간
13:00~15:00

딥 강화학습 소개, 게임과 로봇에의 적용

최진영 연구원(서울대학교)

15:00~17:00

게임과 로봇에의 적용실습

이의령 연구원(모두의 연구소)


프로그램 소개